금융 제2금융

"인니 어린이 교통안전 위해" KB캐피탈, 세이브더칠드런과 맞손

김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8.08 14:11

수정 2024.08.08 14:11

Road Safety 프로젝트 지원
KB캐피탈이 세이브더칠드런과 손잡고 RoAD Safety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KB캐피탈 제공
KB캐피탈이 세이브더칠드런과 손잡고 RoAD Safety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KB캐피탈 제공

[파이낸셜뉴스] KB캐피탈이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인도네시아 어린이 교통안전구역 구축을 위한 로드 세이프티(Road Safety)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이를 위해 1억원을 기부한다고 8일 밝혔다.

KB캐피탈의 Road Safety 프로젝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열악한 교통환경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사망과 부상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인도네시아 지역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학교 주변 교통안전 구역을 구축하는 프로젝트이다.
지난해 진행됐던 Road Safety 프로젝트에서는 인도네시아 교육부 등 정부 유관기관과의 협의와 사전조사를 통해 교통안전 환경이 열악한 자카르타 내 중학교 2곳을 선정하여 횡단보도, 교통 표지판 등 학교 주변 도로 안전시설을 설치했다.

이를 통해 설치 학교뿐만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학교 학생들도 통학 시 해당 안전 시설을 이용하는 등 초기 예상했던 학생 수 대비 3배 이상의 많은 학생들이 안전한 통학 구역으로 이용됐으며, 안전구역 설치 후 인도네시아 교통 경찰국에 협조 하에 약 1,200명 이상의 학생들이 교통 안전교육 및 세미나에 참여하기도 했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이사는 “KB캐피탈의 Road Safety 프로젝트를 통해 설치된 안전시설을 통해 인도네시아의 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인도네시아 현지에 우리가 진출해 있는 만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KB가 될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 미래 세대를 위한 안전한 교통 환경 구축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결혼 세액공제, 혼인율에 도움 될까?

2025년부터 신혼부부에게 최대 100만 원을 세액공제하는 '결혼 세액공제'가 신설됩니다. 2024년부터 2026년 혼인신고를 한 경우 생애 1회, 재혼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는 혼인율 하락으로 인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인데요. 그렇다면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이 같은 제도를 통한 혼인율 증가가 가능할까요?

투표기간 : 2025-01-07 ~ 2025-01-28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