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전문 기업인 푸드나무 랭킹닷컴은 국내 최초로 펫 전용 전문브랜드인 '너혼자멍냥'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KB금융그룹의 ‘2023 한국 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우리나라 반려동물 양육가구는 552만 가구로 전체의 25.7%를 차지한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2022년 4조2000억원 수준에서 2027년에는 6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랭킹닷컴을 브랜드 론칭과 함께 반려견 전용 닭가슴살 및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출시했다. 각 제품은 반려견의 다양한 건강 관리에 중점을 두고 △소화&면역력케어(천마분말) △관절케어(상어연골분말) △피부&모질케어(물범오일) △스트레스케어(발아현미) △아이즈케어(흑염소간분말, 마리골드분말) 등 맞춤형 영양 설계를 제공한다.
너혼자멍냥은 국내 최초의 펫 전용 냉동식품으로 전자레인지 조리 후 간편하게 급여가 가능하다.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하고 사람이 먹는 식재료와 동일한 원료를 담아 만든 100% 휴먼 그레이드 제품이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반려견을 가족처럼 여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반려견을 위한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너혼자멍냥은 반려견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간편한 급여 방식을 통해 편의성까지 고려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