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19세 미만 판매금지'. 빨간 바탕에 들어간 문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치즈와 ‘19금’의 조합이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 제품은 기네스 맥주가 함유된 숙성 체다 치즈다.
3일 ‘기네스 체다치즈’를 직접 맛봤다. 그로서리 차별화 상품을 공격적으로 확충하고 있는 SSG닷컴이 프리미엄 식품관인 ‘미식관’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다. 영국의 대표 치즈 회사인 쿰캐슬(Coombe Castel International)이 기네스 맥주와 협업해 생산한 숙성 체다치즈다. 알코올 함량 1% 미만의 성인용 치즈로, 은은한 기네스 맥주 향을 느낄 수 있다.
기네스 체다치즈는 시중에 판매되는 캐러멜 만큼 도톰한 두께에 색깔까지 닮았다. 입안에 넣자마자 쫀득한 듯 부드러운 식감과 질감을 느낄 수 있다. 캐러멜의 은은한 단맛과 함께 마지막 혀끝에 느껴지는 몰트 맥주 특유의 쌉싸름함까지 한 조각을 먹고 나니 절로 술 생각이 간절해졌다. 체다치즈의 고소한 풍미가 더해져 한층 더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SSG닷컴의 설명이다.
눈으로 한 번, 입으로 한 번 이색적이면서도 낯설지 않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친숙한 디저트이자 술안주로 안성맞춤이었다.
체다치즈에 들어간 흑맥주 기네스와도, 레드와인이나 강렬한 단맛의 포트와인과도 잘 어울린다고 SSG닷컴은 소개했다. 버거나 샌드위치에 넣어 풍성한 맛을 끌어올리는 데도 적합하다. 치즈 한 조각만으로도 다층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두툼한 두께의 180g짜리 기네스 체다치즈의 가격은 약 1만1000원이지만, SSG닷컴에서는 오는 10일까지 20% 단독 할인 행사를 진행해 8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SSG닷컴 미식관은 식품 버티컬 전문관으로, 지난 3월 새롭게 문을 열었다. 특색 있는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세분화 된 ‘맛 취향’을 탐색하고 만들어갈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