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승무원의 꿈 응원"… 이스타항공, 한서대에 직무 교육

김동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0.18 10:23

수정 2024.10.18 10:23

한서대학교 학생들이 16일 이스타항공 객실 승무원 직무 교육을 마치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스타항공 제공
한서대학교 학생들이 16일 이스타항공 객실 승무원 직무 교육을 마치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스타항공 제공

[파이낸셜뉴스] 이스타항공이 지난 16일, 한서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 직무 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스타항공 객실훈련팀은 지난 16일,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한서대학교를 방문해 이스타항공을 소개하고, 객실 승무원의 업무 절차 및 역할에 대해 설명하는 직무 교육을 진행했다.

한서대학교 학생들은 이스타항공 객실 훈련 교관들의 지도 아래 실제 이륙 전 기내에서 이루어지는 안전 브리핑 등을 체험하며 현장 업무 이해도를 높였으며, 예비 승무원으로서 그동안 궁금했던 점들을 자유롭게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경인여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직무 교육에 이은 두 번째 직무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스타항공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항공 인력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김재원 객실훈련팀 팀장은 "교육을 통해 쌓은 현장 경험이 향후 객실 승무원으로서의 진로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예비 승무원들의 꿈을 응원할 것"이라 말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