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새 앨범서 듀엣곡 내놓은 BTS 진 "웬디, 진짜 잘하는구나…결과물에 만족"

정원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1.16 13:40

수정 2024.11.16 13:40

"방탄 멤버 아닌 사람과 듀엣 처음"
"생각 이상으로 좋아서 정말 만족"
방탄소년단(BTS) 진 빅히트 뮤직 제공
방탄소년단(BTS) 진 빅히트 뮤직 제공


[파이낸셜뉴스] "평소에도 웬디 씨가 노래를 잘하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다시 한번 '진짜 잘하시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솔로 앨범 '해피'(Happy)를 발매한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이 걸그룹 레드벨벳 웬디와의 듀엣곡을 비롯한 수록곡 작업 후기를 소개했다.

진은 16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이 공개한 일문일답에서 "방탄소년단 멤버가 아닌 다른 사람과 듀엣을 해본 적이 없어서 잘 어울릴까 걱정도 했다"며 "생각 이상으로 좋아서 정말 만족했다"고 말했다.

진의 첫 솔로 앨범 '해피'에는 웬디와의 듀엣곡 '하트 온 더 윈도'(Heart on the Window)를 포함해 총 6곡이 담겼다.

수록곡 '어나더 레벨'(Another Level)은 진의 평소 취미인 게임을 떠올리는 데서 만들어졌다.

그는 "게임할 때를 떠올리면서 콘셉트를 잡고 가사를 썼다"며 "조금 어두운 분위기의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레벨 업이 필요할 때 들으시면 재미있을 것 같다"며 설명헀다.


진은 지난 6월 전역 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앞서 유튜브 예능 '달려라 석진'을 진행하기도 했다. 그는 "앨범보다는 프로그램 출연이 상대적으로 빠르게 팬 분들과 만날 수 있는 길이기에 제일 많이 진행하지 않았나 싶다"며 "'달려라 석진'을 한 것도 같은 이유였다"고 설명했다.


진은 16~1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

one1@fnnews.com 정원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