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단체

경기경영자총협회,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설명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2.09 14:45

수정 2024.12.09 14:45

<사진: 지난 10월 18일 경기경영자총협회 관계자가 한국잡월드에서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지난 10월 18일 경기경영자총협회 관계자가 한국잡월드에서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경기경영자총협회(회장 김춘호) 수도권 및 강원권역 일경험 지원센터는 오는 12월 18일 경기도 성남시 한국잡월드 한울강당에서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신규 참여기업과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추진 방향과 운영 계획, 지원 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청년들의 다양한 일경험 기회를 확대하고, 이들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사업은 일경험 수요가 증가하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무 경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청년의 직업 역량 강화와 고용률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경기경영자총협회는 올해 수도권 및 강원권역 일경험 지원센터로 선정되어 권역 내 기업과 운영기관을 발굴하고,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일경험 사업 확산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설명회에서는 고용노동부 및 대한상공회의소(미래내일 일경험 통합지원센터) 관계자들이 직접 사업의 중점 내용을 설명하고, 향후 운영 방향과 지원 계획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참여 기업과 기관은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돕고, 참여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경영자총협회 관계자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청년에게 다양한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에는 인재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설명회는 사업에 관심 있는 기관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참여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설명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기관은 경기경영자총협회 공식 홈페이지 또는 권역별 일경험 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유선으로도 안내받을 수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