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버서커: 카잔', 2025년 3월 28일 글로벌 출시 확정
TGA서 카잔 신작 트레일러 공개하자 게이머들 감탄
PC, PS5, XBOX로 동시 출격
TGA서 카잔 신작 트레일러 공개하자 게이머들 감탄
PC, PS5, XBOX로 동시 출격
[파이낸셜뉴스] 넥슨이 내년 3월 출시할 예정인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카잔)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넥슨은 지난 12일(현지 시간) 미국 LA 피콕 시어터에서 열린 ‘더 게임 어워드 2024’(TGA)에서 카잔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공식 출시일을 2025년 3월 28일로 잡은 바 있다.
신규 트레일러와 함께 출시일 확정
TGA에서 공개된 '카잔'의 신규 트레일러는 글로벌 영화 제작으로 유명한 AGBO 스튜디오의 루소 형제가 연출을 맡아 이목을 집중시켰다. 트레일러는 게임 내 보스전의 핵심 적대 세력인 ‘바이퍼 군단’과의 역동적인 전투 장면을 선보이며, 루소 형제 특유의 연출로 신선한 재미를 더했다. 카잔 신규 트레일러는 TGA 생중계 중 최고 동시 시청자 수 122만 명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용자들은 “이 게임에 취했다”, “TGA에서 내 눈길을 끈 5개 게임중 하나”라는 댓글을 달았다. '카잔'은 오는 3월 28일 PC와 플레이스테이션5(PS5), 엑스박스(Xbox) Series X, 엑스박스 시리즈 S를 통해 글로벌 동시 출시된다.
넥슨은 두 가지 에디션을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탠다드 에디션에선 '몰락한 별의 방어구 세트' 제공하고, 디럭스 에디션에선 '영웅의 무기 및 방어구 세트', 디지털 아트북을 제공하며 출시 72시간 전 얼리 액세스 혜택도 포함시켰다.
확장되는 ‘던파 유니버스’
카잔은 넥슨의 간판 게임 ‘던전앤파이터’에 나오는 캐릭터 ‘카잔’을 주인공으로 한 지식재산권(IP) 확장판이다. 주인공 '카잔'의 성우로는 벤 스타가 참여했고, 지난 18일에는 주요 성우진과 보이스 디렉터가 참여한 메이킹 영상이 공개돼 캐릭터 제작 과정의 비화를 공개하며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넥슨은 2025년 1월 17일부터 '카잔'의 초반부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체험판을 공개할 예정이다. 카잔은 지난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4’에서도 체험판으로 한국 게이머들을 맞은 바 있다. 당시 일부 유저들 사이에서 난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넥슨이 ‘이지 모드’를 추가할지도 관심거리다. 카잔 개발사인 넥슨 자회사 네오플의 윤명진 대표는 “난도 때문에 게임을 충분히 즐기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 생각을 바꿨다”고 말한 바 있다. 윤 대표는 “'카잔'을 기다려 주신 글로벌 유저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출시 직전까지 지속적인 담금질을 통해 완성도 높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