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번거로운 거래소 계좌연결 간편하게...코인원, 카카오뱅크인증 도입

김현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2.27 15:29

수정 2024.12.27 15:29

기존 8분 소요되던 계좌연결 절차, 3분으로 단축
거래서비스 접근성 향상 의지
코인원은 27일 카카오뱅크 인증 도입을 통해 계좌연결 단계를 간소화했다고 밝혔다. 코인원 제공
코인원은 27일 카카오뱅크 인증 도입을 통해 계좌연결 단계를 간소화했다고 밝혔다. 코인원 제공
[파이낸셜뉴스] 코인원이 카카오뱅크 인증을 도입해 고객확인 및 계좌연결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복잡한 인증 단계를 단순화함으로써 고객확인에서 계좌연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절반 이상 단축한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인증 방식에서는 기존 4단계 인증(휴대폰 인증→신분증 인증→1원 계좌 인증→상세정보 입력) 중 '휴대폰 인증'과 '1원 계좌 인증'이 카카오뱅크 인증을 통해 간소화된다.
또한 거래소 원화 입출금 계좌 연결에 필요한 '1원 계좌 인증'과 'ARS 인증'도 카카오뱅크 앱의 전자서명으로 대신할 수 있다.

코인원에 따르면 이번 카카오페이 인증 도입을 통해 고객확인 및 계좌 연결에 소요되는 시간은 기존 평균 8분에서 3분 이내로 줄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카카오뱅크 인증 도입을 통해 최초 회원가입부터 거래 준비 단계의 고객 편의성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실명확인계좌 제휴은행인 카카오뱅크 협력을 기반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거래 서비스 접근성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