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 만한 상품> 골프존 통합 APP
글로벌 골프 토털 플랫폼기업 골프존이 필드와 스크린을 아우르는 혁신적 서비스로 국내외 골퍼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며 대표적 골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골프존이 자랑하는 통합 애플리케이션 골프존 앱은 골프 관련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하나로 담아냈다. 골퍼 편의성을 극대화한 스크린, 필드, 쇼핑, 연습, 미디어 5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해 반응이 뜨겁다. 지난해 10월 기준 53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며 이러한 반응을 입증했다.
골프존은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맞춤형 서비스와 캠페인을 통해 젊은 세대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지난해 진행된 '2030 골프존 페스타'는 필드와 스크린 모두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커뮤니티 기반의 편리한 기능들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가 젊은 층에서 높은 호응을 얻은 것이다.
이 앱에서 가장 주목받는 서비스 중 하나인 '골프존 랭킹'은 사용자가 자신의 실력을 전국 톱랭커 및 지역 내 랭킹과 비교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제공한다. 특히 드라이버 비거리, 페어웨이 안착률 등의 구체적 지표를 통해 실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20~30대 골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상위 랭커들에게는 특별한 셀레브레이션 혜택도 제공한다.
또 '골프존 앨범'과 '골프존 피드' 같은 커뮤니티 중심 서비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골프존 앨범'은 라운딩 추억 저장과 공유 기능을 제공하며 매월 약 10만명의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골프존 피드'는 사진과 영상을 업로드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잡았으며 매월 약 40만명이 방문한다.
'골프한판' 서비스도 주목할 만하다. 이 기능은 타당, 뽑기 등 대중적 골프 게임 룰과 점수 계산 과정을 자동화해 사용자 간 재미있는 경쟁환경을 조성한다. 매월 약 8만명이 이 서비스를 이용해 다양한 게임을 즐긴다.
jsi@fnnews.com 전상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