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송미술문화재단x롯데칠성음료 컬래버레이션
8월까지 대구간송미술과 내 아트숍 등에서 구매 가능
8월까지 대구간송미술과 내 아트숍 등에서 구매 가능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신윤복 '미인도'의 우아함을 담은 생수 롯데침성음료의 '아이시스8.0 미인도 스페셜'이 대구 지역에서 한정 판매돼 관심을 끈다.
대구간송미술관은 국내 대표 생수 브랜드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8.0이 대구간송미술관의 성공적인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아이시스8.0 미인도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고, 8월까지 대구 지역에 한정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아이시스8.0 미인도 스페셜 에디션은 대구간송미술관의 개관과 개관전 '여세동보-세상 함께 보배 삼아'의 성료를 기념하고, 한국 미술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간송미술문화재단과 롯데칠성음료가 공동 기획했다.
간송미술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아이시스8.0 미인도 스페셜 에디션은 단순한 아트 컬레버레이션레이션을 넘어 한국 고미술의 아름다움과 변치 않는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면서 "특별한 가치를 담은 아이시스8.0을 통해 대구 시민들과 함께 대구간송미술관의 성공적인 개관을 기념하고자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간송 컬렉션을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이자, 대구간송미술관 개관전 당시 큰 감동을 선사한 혜원 신윤복의 '미인도'를 제품 라벨에 담아 대구간송미술관의 성공적인 개관을 축하함과 동시에 한국 전통 예술의 우아함과 섬세함을 우리 생활과 밀접한 제품에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3월 초부터 8월까지 대구간송미술관이 위치한 대구 지역에서만 한정 판매되며, 대구간송미술관 1층에 자리한 ‘간송 아트숍’과 대구지역 내 다양한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구 외 지역에서는 간송미술관이 전시를 운영할 때만 간송미술관(서울 성북구 소재)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서울 중구 소재)에서도 한시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생수 브랜드 아이시스8.0은 풍부한 미네랄,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인 천연광천수다. 국제식음료품평회(ITI)에서 최고 등급(쓰리스타)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수원지 또한 엄격한 수질관리 기준을 통해 선별된다.
한편 롯데칠성음료와 혜원 신윤복의 만남은 이번이 첫 번째가 아니다. 지난 2022년에는 청주 '백화'의 라벨에 '혜원전신첩'의 명장면인 '월하정인'을 실은 바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