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원강수 원주시장, 찾아가는 특강서 교육특구 비전 제시

김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3.13 09:32

수정 2025.03.13 09:32

미래고 지원 방안 및 주요 시정 방향 공유
원강수 원주시장이 지난 12일 미래고를 방문, 특강을 통해 교육특구 비전을 제시했다. 원주시 제공
원강수 원주시장이 지난 12일 미래고를 방문, 특강을 통해 교육특구 비전을 제시했다. 원주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원주=김기섭 기자】원강수 원주시장이 지역내 고교에서 ‘찾아가는 특강’을 통해 교육특구 비전을 제시했다.

원강수 시장은 지난 12일 미래고등학교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 등 6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특강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원 시장은 ‘원주시의 행복한 변화’를 주제로, 주요 시정 운영 방향과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한 미래고등학교 지원 방안 등을 설명하며 경제 교육도시 비전을 공유했다.

특히 교육발전특구 지정에 따른 직업계고 지원 확대를 강조하고 산업체 탐방 프로그램 지원, 지역 기업과 연계한 산학 협력 강화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제시했다.
원주시는 반도체 등 미래 신산업 제조설비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해 미래고에 5950만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982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원주시는 교육특구 공교육 혁신 추진 사업의 일환으로 직업계고 재구조화 및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지난해와 올해 총 5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에서 태어나고 자라난 인재들이 원주에서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학생들이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