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 남구청 개청 50주년 기념 오륙도 사랑 걷기대회 개최

최승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3.20 16:34

수정 2025.03.20 16:34

[파이낸셜뉴스] 부산시 남구가 개청 50주년을 맞아 대표적인 봄철 행사인 '오륙도 사랑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12일 열리며 남구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남구청이 후원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부산환경공단 남부사업소에서 출발해 이기대 해안산책로를 따라 백운포 체육공원까지 이어지는 약 5.5㎞ 구간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약 1시간 30분 동안 이기대의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걷게 된다.

출발지인 부산환경공단 남부사업소 광장에서는 대회 당일 정오부터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개회식에서는 ‘남구청 개청 50주년’ 슬로건을 참가자들과 함께 외치는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도착지인 백운포 체육공원에서는 여러 세대를의 댄스팀 공연이 펼쳐지며, 참가자들을 위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걷기대회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건강 증진과 동시에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즐길 수 있다.
대회 관계자는 "남구의 대표적인 걷기대회가 올해는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라며 "많은 분들이 참가해 화창한 봄날을 만끽하고 건강과 행복을 나누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기대 산책로는 부산 갈맷길 중에서도 특히 아름다운 코스로 꼽힌다. 광안대교와 해운대 일대의 해양경관, 도심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이곳은 부산 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명소다.

오륙도 사랑 걷기대회 포스터. 남구 제공
오륙도 사랑 걷기대회 포스터. 남구 제공

425_sama@fnnews.com 최승한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