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천시, 대학과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 일군다 

김경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4.02 08:24

수정 2025.04.02 08:24

부천대 등 지역 4개 대학과 '라이즈' 사업 업무협약 체결
조용익 부천시장(왼쪽 세 번째)와 4개 대학 총장들이 업무협약 체결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제공
조용익 부천시장(왼쪽 세 번째)와 4개 대학 총장들이 업무협약 체결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천=김경수 기자】 경기 부천시는 지역 4개 대학과 경기도 '라이즈'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학령 인구 감소에 따른 대학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발전과 대학 혁신을 동시에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시행되고 있다.

하루 전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최준규 가톨릭대학교 총장, 황덕형 서울신학대학교 총장, 한정석 부천대학교 총장, 김현중 유한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대학 혁신과 지역사회 협력 강화를 위한 사업의 취지에 공감하고, 상호 협력할 뜻을 밝혔다.
부천시와 4개 대학은 △대학-지역 연계 협력 프로그램 운영 △지역 인재 육성 △취·창업 생태계 조성 등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힘쓸 계획이다.



총장들은 “라이즈 사업 취지에 맞춰 부천시 뿐 아니라 산업, 기업과도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겠다”며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정주 환경 조성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교육 연구 개발(R&D) 중심 도시로 전환하는 중요한 시점인 만큼 대학과 지역이 긴밀히 협력해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2ks@fnnews.com 김경수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