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출판

[새로나온 책] 풍경에서 순간으로 外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12.22 16:53

수정 2010.12.22 16:53

■풍경에서 순간으로(신진/북인)



시인 신진의 시집 ‘풍경에서 순간으로’가 출간됐다. 신진 시인은 시인 자신과 대상이 ‘하나’가 되도록 이끄는 것이 ‘사랑’이라고 말한다.

“삼겹살 구워 먹는데 장닭이 알고 암탉들을 불러 모은다. 귀한 고기이니 지가 먹겠지 하고 여나믄 점 던져주었는데 장닭은 한 조각 예외 없이 암컷들에게 양보한다.-중략- 저 바보, 저 바보! 아내는 수탉이 바보라서 그런다 한다. 내가 귀한 음식 먹지 않고 저를 줄까 지레 겁을 내는 것이리라. 그래도 뒤통수 털이 다 빠져버린 암탉을 보면 마냥 주고 싶은 것이 해묵은 수컷의 심사가 아닐까 한다” 시 ‘장닭’의 일부다.


서로를 배려하고 사랑하는 부부의 모습, 나이 들어 이제는 젊음의 열정과 환희를 뒤로했을 법한 부부의 사랑을 신진 시인은 시 ‘장닭’에서 정겹고 생생하게 그려냈다. 8000원

■인권의 정치사상(김비환 外/이학사)



'인권'은 오랜 시간 세계 곳곳에서 수많은 투쟁을 통해 점차적으로 자리잡아 왔다. 그래서 인권은 아직도 많은 철학적·이론적·실천적 문제점들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이 상당 부분 해결돼야 진정한 '인권 시대'가 올 수 있을 것이다.

그 시기를 조금이라도 앞당기기 위해 한국정치사상학회의 회원 16명이 모여 '인권'이라는 대주제를 놓고 각자의 전문 분야별로 연구하고 토론한 결과 이 책 '인권의 정치사상'이 출간됐다. 그래서 한 사람의 노력으로는 다 고찰할 수 없는 인권의 다양한 측면을 검토할 수 있었고 인권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를 거의 모두 다루었다고 할 수 있다. 한편 한편의 글을 꼼꼼히 읽어보면 인권에 관한 유익하고 풍성한 생각할 거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3만2000원

■성공은 바보다(고환택/북갤러리)



정우철강㈜의 고환택 사장이 쓴 따뜻한 성공학 메시지를 담은 책이다. '성공은 바보다'는 '성공을 부르는 5가지 습관'에 대한 생활 습관들을 엮은 것으로 작고 소소하지만 성공을 향한 발걸음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고 쉽게 지나칠 수 없는 일상의 지침들을 가득 담았다. 50세가 넘는 늦깎이 학생으로 2009년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고 현재 기업 경영은 물론 성공학 강사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고환택 사장. 그는 "성공에도 라이선스가 있다"고 말한다. 인생의 '생명줄'이자 '성공줄'과도 같은 '성공의 5가지 끈'을 부여잡고 누가 더 열심히 노력했느냐에 따라 성패가 좌우되기 때문에 누구든 온전한 발걸음으로 성공을 향해 걸어가고 싶거든 '성공의 5가지 끈'을 견고하게 부여잡아야 한다는 것. 1만2000원

■돈 사용설명서(비키 로빈 외·김지현 옮김/도솔)



금융위기와 부동산 침체로 어수선한 요즘 같은 시기에 더 필요한 단순하고 소박한 삶을 위한 돈 관리법을 다룬 책이다.

무엇보다 소중한 삶을 정말 후회하지 않게 살기 위해서 돈에 휘둘리지 않고 돈을 사용하는 진정한 돈 관리법을 알려준다. 이 책 안에는 빚 때문에 허덕이는 사람들을 위한 충고도 있다.
"빚을 지는 사람들은 대개 수입이 적어서가 아니라 많이 쓰기 때문이다. 이러한 잘못된 돈과의 관계를 탈바꿈하려면 다음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이 필요하다.
돈을 쓸 때마다 만족과 가치를 얻었는지, 삶의 목적과 일치했는지, 생계의 부담이 없다면 나의 생명력과 시간을 어디에 쓸 것인지 답해보라. 그러면 쓸데없는 소비가 줄어들고 만족감을 느끼며 삶의 가치와 더 가까워진다." 1만5500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