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초점
2000.08.06 04:53
수정 : 2014.11.07 13:29기사원문
7월중 수출입 물가 동향 발표
■증권금융
한국은행의 7월중 수출입물가 동향 발표가 어떻게 나올 것인지 주목된다. 최근 수입이 급격히 증가하는 등 수출입 여건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수출입물가 변동 여부는 우리나라의 무역조건을 판가름할 수 있는 주요 지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관련, 2분기중 무역지수와 교역조건 동향도 관심이 집중된다.
벤처업계, 신제품 발표회와 기자간담회 등
■IT
통일벤처협회 발족식이 8일 열린다.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의 신제품 발표회, 인터코리아& 모야의 온라인게임전용 서버엔진 발표회, 아이오메가의 사업전략 간담회 등 신제품 개발 및 기자간담회가 이번주에 죽 이어진다.
7차 동시분양 아파트 선착순 접수
■부동산
이번주 주택시장은 1∼3순위에서 청약미달된 서울지역 7차 동시분양 아파트에 대한 선착순 접수가 시작되는 가운데 수도권과 지방에서는 신규공급이 거의 없는 숨고르기 양상이다.휴가가 끝나고 본격적인 이사시즌이 시작되는 다음주부터는 경기도 고양시와 광주군 등지에서 올 가을 아파트 분양의 신호탄이 쏘아올려질 전망.
현대, 자구계획 보강안에 관심
■경제산업
현대그룹이 지난 5일 제시한 자구안을 정부와 채권단이 거부함에 따라 8일 이후 발표예정인 자구계획 보강안에 담길 내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현대는 8일 방북단을 파견할 예정이다.
남북 이산가족 상봉 기념 이벤트 다양
■유통
오는 15일 남북이산가족 만남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백화점마다 차별화된 기획전을 잇따라 열고 있으며 일부 업체는 경품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미국 주요 경제지표에 관심
■국제
미국 경제가 둔화 기조에 접어들었는가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지난주 발표된 미국의 7월 고용동향은 미 경제의 둔화 조짐으로 여겨지고 있다.이번주 발표될 주요 경제 지표가 경기 둔화세를 뒷받침할 수 있을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청와대, 집권 2기 대폭 개각 예정
■정치
김대중 대통령은 집권 2기 내각 개편을 위해 이번주 10개 안팎의 장관 및 장관급을 교체하는 비교적 큰폭의 개각을 단행할 것으로 알려진 한편 여야는 7일 공식 총무회담을 열어 국회 정상화를 위한 협상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다.
/ shkim2@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