똘똘한 한 채 선호 현상 증가..3박자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2023.06.26 12:00   수정 : 2023.06.26 12:00기사원문

올해 들어 부동산 시장이 조정을 받고 있지만 최근 기준 금리가 동결되고 거래량이 조금씩 늘어나는 추세이다.

대단지는 기본적으로 커뮤니티 규모가 크고 다양한 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소규모 단지에 비해 거주 만족도가 높다. 또, 똘똘한 한 채 선호 현상 증가 가능성이 크다.

브랜드도 중요한 고려 대상이다. 같은 재료를 사용하더라도 브랜드에 따라 옷의 가치와 가격이 달라지는 것처럼 요즘 부동산시장에서는 브랜드의 중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실제로 올해 1~5월까지 공급된 신규 분양 아파트 중 1순위에서 청약을 마감한 곳의 공통점은 대형 건설사의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였다. 하반기 초입 분양시장의 대미를 열게 될 7월에는 대도시, 대단지, 브랜드 3박자를 갖춘 신규 분양 단지의 공급이 이어진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6월 11일 공식 출범한 강원특별자치도에 공급하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7개동, 전용면적 63~138㎡으로 총 874세대로 공급된다. 전 세대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권과 개방감을 확보됐다. 춘천시의 상징 중 하나이자 대표 도심 속 휴식처인 공지천과 의암호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일부 세대에서는 공지천, 의암호 및 삼천동 생태체험공원 등의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춘천시 내에서도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반경 1km 이내에는 대형마트가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고, 춘천시청, 강원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등 관공서와 의료시설들도 이용할 수 있다. 경춘선 춘천역과 남춘천역을 비롯해 차량으로는 춘천IC, 남춘천IC 등의 이용이 수월하다. 또 국내 단 하나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가까이에 위치해 있으며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 후평일반산업단지, 네이버도시첨단산업단지 등으로 오고 가기에 편리하다.

강원도가 강원특별자치도로 출범하며 다양한 인구 유입 정책을 펼칠 것으로 기대됨과 동시에 춘천시는 춘천형 워케이션 기업유치 등을 추진할 예정인 만큼 향후 지역 수요의 유입에 따른 거래량 증가에 따른 집값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의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지나면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다.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1순위 대상이 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7월, 본격 분양될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