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만화제작 툴 ‘코미Po! 오늘닷컴 공개용’ 베타버전 출시
2012.11.15 13:56
수정 : 2012.11.15 13:56기사원문
'코미Po!'는 누구나 쉽게 만화를 그릴 수 있는 만화 제작툴로 캐릭터, 만화 컷, 말풍선, 그림문자, 만화효과 등 만화제작에 필요한 모든 소스를 제공하며, 이를 사용자가 자유롭게 활용해 만화를 제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또한 '코미Po!'의 각종 소품과 캐릭터는 3D(3차원) 이미지로 제공되고 있으며 상하좌우 360도로 구현이 가능하고, 수십 가지의 표정과 포즈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 연출 할 수 있다.
이번 베타버전을 시작으로 내년 초에는 오늘닷컴 자체 서비스 만화인에만 업로드가 가능한 '코미Po! 오늘닷컴 공개용' 정식버전과 PC저장, 출력 등이 가능한 '코미Po! 유료 판매용'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코미Po!는 이야기만 있다면 누구나 만화가가 될 수 있는 획기적인 툴로 한 페이지로 소통하는 만화세상을 꿈꾸는 이들에게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할 것" 이라며 " 향후 프레젠테이션·광고·교육자료 등 비즈니스, 생활, 교육 등으로 그 활용범위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코미Po! 오늘닷컴 공개용' 베타버전은 오늘닷컴(www.oneul.com <http://www.oneul.com>)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kiduk@fnnews.com 김기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