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핀업 디자인어워드' 18년 연속 수상.. 금상·은상 등 9개부문 상 휩쓸어
파이낸셜뉴스
2015.12.13 17:58
수정 : 2015.12.13 17:58기사원문
에몬스는 '2015 핀업 디자인어워드(PIN UP DESIGN AWARDS)' 시상식에서 금상(베베하우스 유아동용가구)과 은상(시크릿가든 침대)을 받는 등 9개 제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핀업 디자인어워드'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올해 19회째다.
금상을 수상한 '베베하우스'는 아이들의 마음과 엄마의 로망을 담은 유아동용가구 시리즈로 E0등급의 보드에 LPM(Low Pressure Melamine, 저압의 함침지 방식), 친환경 시트, ABS 엣지, 원목 손잡이, 원목 다리 등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다. 특히 옷장, 5단서랍장, 책장세트, 전면책장세트, 행거장세트 등 다양한 수납 구성으로 소비자의 취향 및 공간에 따라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
4단계의 조도조절과 컬러테라피를 활용한 3가지 컬러(Blue, White, Yellow)로 변경이 가능한 조명은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범용직렬버스(USB)를 내장해 편의성까지 강조한 제품이다.
이를 포함해 에몬스는 인테리어 및 관련소품디자인 분야에서 소피아 내츄럴 침실, 모던그레이 침대, 에버휴 소파, 델리스 소파, 퀸즈 식탁, 샤르데니아 식탁, 미슐랭 식탁 등이 상을 받아 총 9개 제품이 수상작에 선정됐다.
이유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