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라이브픽 검색 오픈…생생한 스타 사진 한눈에

      2016.12.22 11:08   수정 : 2016.12.22 11:08기사원문
카카오가 가수, 배우 등 스타들의 이미지를 이벤트별로 묶어 보여주는 라이브픽 검색을 오픈했다.

카카오는 한단계 진화된 모바일 이미지 검색 서비스인 라이브픽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라이브픽은 내가 좋아하는 스타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어 하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이미지 특화 검색 서비스로, 모바일 다음 검색과 카카오톡 샵(#)검색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이미지 검색이 정확도가 높은 순으로 나열됐다면, 라이브픽은 스타들의 이미지를 이벤트별로 묶어 업데이트된 시간 순으로 보여준다. 가령 아이돌 걸그룹 트와이스를 검색하면 트와이스가 참석한 팬미팅, 콘서트 등 이벤트별로 이미지가 제공된다.
검색 결과 하단에는 트와이스 멤버별로 자동 추출된 해시태그가 함께 나타난다. 별도로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해시태그만 클릭하면 관련 결과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팅방에서는 라이브픽 검색 결과를 공유할 수도 있다. 카카오톡 샵 검색을 활용해 원하는 스타의 이름을 검색한 뒤, 친구들에게 라이브픽 검색 결과를 공유하면 된다. 이 때 이미지 묶음이 동영상 형태로 자동 재생돼 카카오톡에서 스타의 이미지를 주고 받는 재미가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다음 검색은 연내 라이브픽에 최적화된 뷰어를 적용해 전체화면으로 라이브픽 검색 결과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라이브픽은 카카오가 보유한 멀티미디어 분석 기술이 활용돼 개발됐다. 이 기술은 다음 카페, 뉴스 등에 올라온 검색 허용 이미지를 자동으로 분석해 이벤트별로 분류하고 게시글에 많이 사용된 키워드를 해시태그로 추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라이브픽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스타의 최근 활동 모습을 비롯해 공항, 시사회, 시상식 사진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재 스타 및 특정 이벤트 대상으로 라이브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이용자들의 반응에 따라 다양한 인물과 주제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