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교육 '쫄지마 창업스쿨 2017' 시즌1 개강
2017.03.06 13:22
수정 : 2017.03.06 13:22기사원문
스타트업 맞춤형 창업교실 '쫄지마 창업스쿨'이 오는 13일부터 5월 29일까지 총 10주간 매주 월요일 마루180에서 진행된다.
6일 스타트업엑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에 따르면 '쫄지마 창업스쿨'은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시작한 창업가들이 필요로 하는 린스타트업 방법론부터 사업계획서 작성법,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전략, 법률 가이드, 투자유치 전략 등의 강의로 구성된 창업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 창업스쿨 시즌1은 기초과정 위주로, 9월에 진행될 시즌2는 케이스 스터디(Case Study), 실무 위주의 강의 커리큘럼으로 구성 될 예정이다.
이번 창업스쿨 시즌1은 이희우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대표,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 파트너,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 이미나 랜딧 이사, 한재선 퓨처플레이 CTO, 정호석 법무법인 세움 대표 변호사 등 성공한 창업가 및 벤처투자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한다.
특히 이번 회는 잡플래닛과 요기요 최고기술경영자(CTO)를 역임하고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VP활동 등으로 많은 호응을 받은 GS Shop 벤처투자팀 서우석 부장의 '그로스해킹의 이해와 Case Study' 강의가 추가됐다. 또한 인터파크 쇼핑몰, 다음쇼핑, 멜론 등을 기획한 대한민국 1세대 기획자인 헤이뷰티 임수진 대표의 '서비스 기획의 정석' 강의도 추가로 들을 수 있다.
강의를 마련한 매쉬업엔젤스 이택경 대표 파트너는"이번 쫄지마 창업스쿨 시즌1은 창업가, 예비 창업가들을 위해 창업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기본기를 다지게 하여, 초기 창업가의 시행착오를 줄여주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