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플랫폼 스마트포스팅, 영화 데이터 구축하는 테일러콘텐츠와 맞손
2017.08.25 08:51
수정 : 2017.08.25 08:51기사원문
스마트포스팅은 크라우드편딩을 통해 테일러콘텐츠 시드투자에 참여했다.
우선 스마트포스팅이 보유한 소셜미디어 기반의 인플루언서 네트워크와 테일러콘텐츠 소속 영화 전문 필진들이 영화와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유통한다. 스마트포스팅 관계자는 “전문 필진들이 쓴 양질의 리뷰에 인플루언서를 통한 소셜 미디어 확산이 접목되어 일반 대중과 영화 ’덕후’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울러 두 회사는 영화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으로 메타데이터를 통한 생활 연계형 디지털 콘텐츠 커머스 사업과 영화 감독, 배우, 작가 등의 팬덤을 기반으로 한 기부형 콘텐츠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학철 스마트포스팅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리더는 “영화 디지털 온라인 시장은 2016년 매출액 기준 4,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전년대비 23% 성장률을 보이며 고공행진하고 있다”며 “특히 OTT서비스와 SVOD 매출 비중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라며 앞으로의 시장성에 대해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영민 테일러콘텐츠 대표는 “영화사들은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을 늘 원하고 있고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마케팅 효과를 검증하고 싶어 한다”며 “포털과는 다른 형태의 표적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바이럴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업체들과의 협업이 점점 더 필요해질 것“라고 말했다.
한편 두 회사는 영화 슈퍼배드3의 ‘올레TV 출시 기념 예약구매 이벤트’ 바이럴 마케팅을 시작으로 합동 마케팅을 전개한다. 오는 28일까지 올레TV를 통해 슈퍼배드3를 예약 구매하면 KT가 추첨을 통해 미니언즈 럭키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