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19일 플랫폼 입점지원 '판Road데이' 개최
파이낸셜뉴스
2018.01.11 11:39
수정 : 2018.01.11 11:39기사원문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주)카카오와 함께 콘텐츠 분야 창작자 육성과 창업활성화를 오는 19일 '2차 판ROAD데이'(판로데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2차 판로데이는 디자인·캐릭터 분야 창작자를 대상으로 1:1 입점 상담이 진행된다.
현재까지 △티몬 △위메프 △YES24 △핫트랙스 △1300K △코즈니 △리틀파머스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경기도주식회사 △봄이랑 △컨택틱 △GCP코리아 △와디즈 등 13개사의 온오프라인 마켓부터 크라우드 펀딩까지 다양한 플랫폼과 유통사들이 참가 의사를 밝혔다.
지난 판로데이에는 14개 업체 바이어가 참가해 총177건의 입점 상담을 진행했으며, 참가 창작자의 56.3%가 입점 확정 및 협상을 진행 중에 있다.
경기콘랩 '랩 멤버십’' 일환인 이번 행사에는 1:1 입점 상담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아마존·이베이 판매 대행사 '컨택틱'의 '아마존에서 잘팔리는 상품의 비밀'이라는 주제의 입점 노하우 특강과 전문 사진작가의 제품사진 촬영 이벤트, 참가바이어 대상으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창작자 제품 전시회 등이 함께 운영된다.
또 행사 종료 이후 참가자 중 우수팀을 선발해 카카오 플랫폼 입점을 검토할 예정이다.
2차 판로데이 참가를 희망하는 창작자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홈페이지에 접속해 입점상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랩 홈페이지 내 모집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판로데이 운영팀에게 문의하면 된다.
랩 멤버십은 주식회사 카카오가 지원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사업화 단계별 창작자를 대상으로 사업화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제품 제작, 판로연계, 홍보, 큐레이션 서비스 부문으로 나눠 창작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랩 멤버십은 콘텐츠제작 12건, 온·오프라인 홍보 15건, 바이어 상담 177건을 지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