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도 전략이다” 미디어잡 채용스쿨, 개인별 맞춤형 코칭 교육 진행
파이낸셜뉴스
2018.05.15 09:02
수정 : 2018.05.15 09:02기사원문
방송·매스컴 분야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이 미디어 취업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 ‘채용스쿨’을 출범한다고 15일 밝혔다.
‘채용스쿨은’ CJ E&M, 넷마블게임즈, JTBC미디어텍,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 콘텐츠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11년간 인사·채용담당자로 근무한 이상환 책임강사가 맡는다.
모집분야는 방송산업, 방송 제작, 영화산업, 게임산업, 음악산업, 공연산업, 미디어경영으로 각 분야별 최대 6명의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미디어잡 채용스쿨은 업계 채용담당자가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직무 이해 및 취업 알선 수준에서 머무는 것이 아닌 정보 서칭, 지원 안내, 입사지원서 작성, 모의면접을 선보이며 개인별 맞춤형 코칭 교육으로 타 아카데미와 차별화된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기관이 선호하는 인재상, 최근 채용 정보, 인턴 채용 방식 등 채용 프로세스에 실제적으로 필요한 구체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수강생들은 현재 현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특강을 비롯해 내가 가고 싶은 회사에 현장 방문할 수 있다.
교육 수강 신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현재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고 있다.
미디어잡 채용스쿨 이상환 책임강사는 “미디어 업계 입사 준비생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만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다양한 면접 형태 별 맞춤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면서 “현업인들의 경험을 듣고 진로를 탐색하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이 지식노동자로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적 교양을 쌓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