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스페인 'K-푸드 로드쇼'서 연두 활용 음식 선보여
2018.11.29 10:55
수정 : 2018.11.29 10:55기사원문
'스페인 K-푸드 로드쇼'는 한국 식품의 유럽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코트라(KOTRA)가 주최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요리에센스 연두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연두는 전세계 어떤 재료나 음식에도 잘 어울리지만, 특히 채소와의 조화가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로드쇼의 메인 요리시연회를 진행한 셰프 루크장은 매실초와 연두를 섞어 참치 타르트의 소스로 활용하는 방법을 직접 개발해 소개했다. 루크장 셰프는 "연두는 순 식물성 콩 발효로 만든 제품으로 요리에 깊은 맛을 더해주면서 전체 풍미를 자연스럽게 올려준다"면서 한식의 핵심인 콩 발효와 한국의 장이 가진 힘에 대해 놀라워했다.
샘표 스페인지사의 아드리아 바루텔리 가스파 셰프는 연두를 활용한 채소수프, 채소볶음, 페스토 피자, 비건 시저 드레싱 등을 직접 시연하며 현지 요리를 색다른 풍미와 깊은 맛으로 선보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샘표는 올해부터 스페인 시장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연두 마케팅에 본격 돌입했다. 샘표는 지난 2012년부터 세계 유일의 요리과학연구소인 스페인 알리시아와 함께 '글로벌 장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유럽의 다양한 식재료와 요리법에 간장, 된장, 연두 등 7개의 한국 대표 발효 장을 활용한 150여개 레시피를 완성한 이후 현지에 연두를 홍보해왔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