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넷, 文대통령 “코로나 확진자 발생시 온라인교육 즉시 전환” 발언에 기대감↑

      2020.05.08 14:44   수정 : 2020.05.08 14:4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YBM넷이 강세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개학을 앞두고 용산의 한 고등학교를 방문해 확진자 발생시 즉시 온라인교육으로 전환할 것이라는 발언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8일 오후 2시43분 현재 YBM넷은 전일 대비 310원(5.18%) 상승한 6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오전 문 대통령은 서울 용산구 소재 중경고등학교를 찾아 등교 개학 현장을 점검하면서 "마스크, 거리 두기, 손 씻기와 같은 기본 수칙 준수와 함께 교실 환기와 일상 소독 등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확진자가 발생한 학교는 즉시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게 된다"며 "정부는 온라인 수업의 질을 높이고 교육콘텐츠 내실화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가정에서 자가진단을 통해 발열 증상이 있으면 집에서 지낼 수 있게 해주시고, 학교와 방역 당국과 협조체제로 신속한 진단검사와 역학 추적에 나서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 온라인학습 컨텐츠를 제공하는 YBM넷에 기대 매수세가 몰렸다는 관측이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