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NAC 솔루션, 프로스트 앤 설리번 글로벌 마켓 리포트 등재
2020.05.19 09:01
수정 : 2020.05.19 09:01기사원문
지니언스는 자사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지니안 NAC’가 세계적인 시장 조사 및 컨설팅 기업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발표한 ‘글로벌 NAC 솔루션 마켓 리포트’에 등재됐다고 19일 밝혔다.
‘지니안 NAC’는 단말의 가시성 확보를 통해 위협에 대응하고 내부 네트워크의 보안관리를 완성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국내 NAC 시장 1위 제품으로 지난해 조달 기준 전체 시장의 72%를 점유하고 있을 정도로 시장 지배력이 높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사물인터넷(IoT) 확산, IT와 OT의 융합, 클라우드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에 됨에 따라 NAC가 새롭게 조명되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 세계 NAC 시장은 작년부터 향후 5년간 연평균 10.4% 성장해 2024년에는 22억달러의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토미 마씨미니 프로스트 앤 설리번 시니어 애널리스트는 "지니언스는 NAC 선도기업으로 기존 인프라의 변경이나 중단 없이 안정적으로 솔루션을 배포하고 운영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고 밝혔다.
김계연 지니언스 미국법인장은 “전통적 접근방식으로는 더 이상 IoT 시대의 요구를 충족하기 어렵다”며 “지니언스는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엔터프라이즈급 NAC 제품을 성공적으로 리노베이트 했다”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지니언스 NAC 제품의 주요 특장점으로 △IT/OT에 특화된 단말 식별 및 탐지 기술 DPI △기존 인프라의 추가 설정 없이 자동으로 신속한 설치 △다 계층 동적 제어 △노드 그룹핑 제로 트러스트 △타 보안 솔루션과의 연동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NAC as a Service 형태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손꼽았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