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랩스 "20년차 의료계 구인구직 전문 플랫폼 메디잡, '취업연구소' 오픈"
2020.07.25 10:26
수정 : 2020.07.25 10:2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국내 비대면 의료서비스 플랫폼 ‘굿닥’의 물적분할을 통해 100% 자회사로 편입한 케어랩스가 의료계 구인구직 플랫폼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25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케어랩스는 20년 업력을 자랑하는 의료계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메디잡'이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업계 취업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취업연구소를 오픈했다고 전일 전했다.
메디잡이 새로이 선보인 취업연구소는 의료계 종사자들을 위한 종합 온라인 커뮤니티다.
케어랩스 메디잡 사업부 김준영 팀장은 “의료 업계 전문 취업포털 서비스를 20여년간 운영해 온 메디잡 플랫폼은 너무 많은 정보에 노출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 업종 종사자들이 선별한 현실적인 조언과 정보들이 제공될 수 있도록 힘써왔다”며 “이번 취업연구소 오픈 역시 이 같은 맥락에서 메디잡 플랫폼 사용자 간 한층 더 현실적이고 검증된 소통 창구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병원, 의료 취업포털 서비스 플랫폼 메디잡은 지난해 케어랩스 사업부로 합류했다. 현재 웹, 모바일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며 실시간 채용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월 평균 1만6000여건의 의료계 관련 채용 공고가 등록된 것으로 확인된다. 간호사뿐만 아니라 간호조무사, 코디네이터, 약사 등 약 90개의 직종을 세분화 해 보다 정확한 취업 정보를 제공에 나서고 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