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청소년 온라인 진로플랫폼 개국

      2020.12.09 00:47   수정 : 2020.12.09 00:4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남양주=강근주 기자】 남양주도시공사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 19로 청소년 활동이 위축되는 상황 속에서도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청소년 온라인 진로 플랫폼 ‘진로 JOB GO! 꿈 JOB GO!’를 오는 10일 개국한다고 8일 밝혔다.

진로 JOB GO! 꿈 JOB GO!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이 주최하고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동부희망케어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남양주시 아동-청소년 위기돌봄네트워크 소속 23개 기관단체가 연계해 초-중-고교 대상 참가 학교를 모집한 결과 4000여명의 청소년이 사전 신청을 마치고 플랫폼 개국을 기다리고 있다.

진로 JOB GO! 꿈 JOB GO!는 핵심 역량검사 및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아나운서, 기자 등 50여명이 참여하는 직업인 멘토링, 청소년이 선호하는 학과 대학생이 참여한 20개 학과 멘토링, 직업체험용 키트를 제공하는 키트형 직업체험활동, 청소년의 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듣는 끄적끄적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자유롭게 진로 탐색과 직업체험을 하는 신개념 온라인 서비스다.



진로 JOB GO! 꿈 JOB GO!는 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 열리며, 남양주 청소년에게는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된다.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누리집(ncuc.or.kr/youth) 공지사항을 통해 온라인 진로 플랫폼 개별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신청자에게는 매일 오전 10시 개별 접속 코드를 제공하고 있다.


신동민 남양주도시공사 사장은 “청소년이 진로 JOB GO! 꿈 JOB GO! 온라인플랫폼 진로 교육을 통해 현재를 즐기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적인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이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