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롯데월드에서 안전하'소', 행복하'소'

      2021.02.01 11:33   수정 : 2021.02.01 11:3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롯데월드가 민족 대명절 설날을 기념해 다양한 언택트, 온라인 이벤트를 펼친다.

길어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모두가 지친 요즘,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한 것. 파크 내 포토 스폿들을 더욱 강화하는 것은 물론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형태의 활동도 풍성하게 기획했다. 강화된 방역 활동과 거리두기 준수는 물론, 언택트 이벤트로 접촉을 최소화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롯데월드 화려한 조명 연출과 포토존 강화로 사진명'소' 재탄생

한파와 기상 악화가 이어진 올 겨울,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화려한 조명을 활용한 연출로 여느 때보다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2021년 희망차고 따뜻한 메시지를 담아 준비한 빛의 축제 ‘루미나리에’는 화려한 '조명빨'을 내세워 파크 곳곳에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파크 곳곳을 화려하게 수놓는 화이트, 네온, 은하수 세 가지 컬러가 조화를 이루는 조명 장식은 반짝반짝 빛나는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완성시킨다.

야외 매직 아일랜드에는 별빛이 쏟아지는 스노우 브릿지와 스노우 캐슬이 기다리고 있다. 화려한 조명들이 마치 은하수 속을 걷는 것 같은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다. 매일 저녁 6시가 되면 리얼한 3D 맵핑 영상으로 매직 캐슬이 새하얀 얼음 성으로 꽁꽁 얼어가는 마법 같은 장면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사진 명소.

■ 온/오프라인으로 즐기는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교육 콘텐츠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미니어처로 재현해놓은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이 2월에는 더욱 풍성해진다. 설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 겨울방학 ‘집콕! 랜선 박물관’에 참여한 것.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 겨울방학 ‘집콕! 랜선 박물관’은 송파구에 위치한 박물관이 협력해 방학마다 운영하는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이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을 포함한 송파구 소재 박물관 9개 중 5개 이상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송파구 문화체육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식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수료증은 추후 학교 방학과제로 제출이 가능하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이 준비한 ‘집콕! 랜선 박물관’ 콘텐츠는 '겨울의 세시풍속'에 대해 알아보고 미니 윷과 뜨끈뜨끈 팥 주머니 만들기 체험이다. 온라인 교육 영상을 보면서 연계 키트를 활용해 집에서 아이들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팥 주머니 만들기 체험'은 붉은 팥이 귀신을 쫓는다는 전통 풍습도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추운 겨울 보온 효과도 뛰어나 활용도 역시 좋다.

집에 재료가 없는 경우에는 매일 오후 1시에서 3시까지 민속박물관 입구의 체험교실에서 이용 가능하다. 특히 ‘집콕! 랜선 박물관’ 참여 인증 시 어린이 관람권과 팥주머니 만들기를 2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6일부터는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이달의 주인공' 찾기로 조선시대 강화도령 '이원범'의 이야기를 다룬다. 평민으로 살다가 하루아침에 왕이 된 남자로 알려진 이원범을 민속박물관에서 찾는 미션을 수행한다. 강화도에서 나무꾼으로 자란 주인공의 숨겨진 사랑 이야기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 어려운 역사를 단순하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어 어린 아이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또한 겨울 동화 체험존에서는 전래동화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를 관람할 수 있다. 전래동화 속 장면을 재현할 수 있는 포토 존과 지게, 절구, 맷돌 등의 체험활동이 준비돼 있어 겨울방학 숙제로도 제격이다.

민속박물관 관람 후에는 출구에 있는 민속 신앙 구역의 ‘서낭당 알밤 소원지 체험’을 추천한다. 예부터 마을을 수호하는 서낭신을 모신 신앙의 장소 서낭당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고 선조들처럼 서낭당 나무에 신년 소원을 달며 설날을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 소원지 체험 이벤트는 28일까지 운영한다.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전하는 깜짝 새해인사

설 연휴 기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찾는 손님들을 위해 깜짝 인사가 준비돼 있다. 지난 2020년 12월 태어난 아기 펭귄이 설날 인사에 나서는 것. 생후 갓 2개월이 지난 홈볼트 아기 펭귄의 모습을 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특별한 설날 선물로 11일부터 14일까지 오전 11시 50분, 오후 4시 20분 1일 2회 극지방존의 펭귄 전시수조에서 아기 펭귄을 깜짝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15일부터 24일까지 아기 펭귄의 이름 응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기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기 펭귄뿐 아니라 한복 입은 다이버들도 수중 설날 인사에 나선다. 코로나 극복 메시지와 함께 새해 인사를 전달하는 포토 타임을 진행하는 것. 11일부터 14일까지 메인 수조에서 오후 2시 30분, 5시 30분에 1일 2회 설날 인사 이색 퍼포먼스를 엿볼 수 있다.

■ 방구석에서 즐기는 롯데월드 서울스카이 온라인 이벤트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언택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날을 맞아 특별한 인사를 전하는 댓글 이벤트 ‘설!프라이즈’가 그 첫번째. 6일부터 13일까지 서울스카이 공식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지인에게 설날 인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엔제리너스 커피 디저트 쿠폰을 증정한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지인에게 특별한 설날 인사를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뿐 아니라 설연휴 마지막 날인 밸런타인 데이를 기념해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즐기는 로맨틱한 데이트도 지원한다. 4일부터 14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인스타그램에서 연인과의 특별한 사연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연 추첨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높은 레스토랑 서울스카이 123라운지(500m)에서 특별한 밸런타인 데이를 선물한다. 서울 야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123라운지에서 와인과 함께 프라이빗한 만찬을 마치고 서울스카이 투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롯데월드 완전정복 패키지에 온라인 혜택까지 풍족한 설날

어린이들의 특별한 설날을 위해 10일부터 21일까지 어린이 입장객 롯데월드 어드벤처 50% 할인 혜택을 지원하는 '어린이 설날 해피위크'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2월 한 달 동안 롯데월드 어드벤처 오후권과 아쿠아리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롯데월드 완전정복 패키지’를 성인 및 청소년 3만 3000원, 어린이 2만 90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현장에서 결제하는 것보다 더 높은 할인을 제공하는 온라인 할인 혜택이다. 카카오페이로 온라인 예매 시 2월 한 달간 롯데월드 어드벤처 50%,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는 30%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일부터 4일까지, 16일부터 18일까지, ‘화수목’ 특별 할인 기간에는 롯데월드 사업장 모두 10%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말자.

■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로 코로나 19 안전에 힘쓰는 롯데월드

롯데월드는 코로나19 상황에도 고객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거리두기 단계와 관계없이 전 사업장의 철저한 방역, 소독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영업 전, 후로 전체 구역에 대한 방역 소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영업 중에도 수시로 손님들 접촉이 많은 대기 라인, 에스컬레이터 및 엘리베이터 등을 철저하게 소독하고 있다.

또한 사업장 입장부터 퇴장까지 손님들에게 방역 수칙을 적극 안내한다.
먼저 롯데월드 전 사업장에서의 마스크 착용은 필수다. 열화상 감지 카메라를 통한 체온 측정은 물론 전자출입명부 체크인 또는 수기출입명부 작성을 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에 대해 직원들이 수시로 안내하고 있으며 안내 방송 송출 및 손 소독제 비치 확대 등을 통해 손님들이 철저히 방역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