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9일 정책엑스포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1.06.07 16:56
수정 : 2021.06.07 16:56기사원문
지역 비전·정책과 공약과제 개발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오는 9일 인천시당 세미나실에서 민주연구원과 함께 지역의 비전·정책과 공약과제 개발을 위한 ‘2021 전국순회 정책엑스포 in 인천-인천의 비전을 제안하다’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엑스포는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고 지역의 각계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2022년 대선 대비 인천 비전 및 정책 공약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또 전용호 인천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인천시 돌봄 복지 정책 제안’을, 채은경 인천발전연구원이 ‘주민자치 제도 평가 및 개선 방향’을, 박주희 인천녹색연합 사무처장이 ‘대한민국 환경정책, 인천이 선도해야’를, 정진현 연세대 약학대학원 교수가 ‘인천 바이오 산업의 미래방향 제시’를 주제로 인천의 비전 및 정책과제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인천지역 시·구의원, 일반 당원 등 100여명이 온라인 청중으로 참여, 자유롭게 질의·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는 지역의 경제계·학계·시민사회 등 각계 다양한 의견을 청취, 경제·노동·복지·도시·교통·문화·관광·주거·의료(방역)·보육·교육 등 지역 현안 및 의제를 발굴하고 내년 대선 대비 지역 비전 및 정책 공약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