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민·관 협력 ESG 경영활동 아이디어 공모
2021.08.11 09:19
수정 : 2021.08.11 09:19기사원문
제주항공이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주항공과 공공기관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민·관 협력 ESG 경영활동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ESG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경영활동 가운데 제주항공이 중앙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 등과 협력해 추진할 수 있는 활동을 대상으로 한다. 공항·관광 등 항공업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환경·소비자·인권 등에도 협력이 가능한 ESG 아이디어도 제출이 가능하다.
전국 대학 재·휴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라도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다. 개인 또는 팀(최대 3인)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식의 신청서 1부 및 자신의 아이디어가 담긴 15매 내외의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최종 제안서 1부를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이달 13일 오전 10시부터 9월 3일 오후 6시까지다. 9월 10일 1차 결과를 발표한 후 9월 29일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진행해 최종결과를 발표한다.
대상(1팀)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제주항공 인사담당자의 1대1 취업코칭 면담 및 모의면접 기회가 제공된다. 최우수상(1팀)에는 70만원, 우수상(1팀)에는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입상(5팀)에는 김포~제주 왕복항공권이 개인당 1장씩 지급된다. 기타 출품규격 및 심사방법, 유의사항 등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ESG가 강조되는 지금, 유관 기관과의 협업이 많은 항공업의 특성상 ESG활동도 관계기관과 협업으로 추진될 때 효과가 크다"며 "제주항공이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함께 해왔던 ESG활동을 더욱 넓게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co@fnnews.com 안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