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펫팸족 잡아라"...반려동물 패키지 봇불

      2022.02.01 06:00   수정 : 2022.02.01 06:0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캉스(펫+바캉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호텔업계는 반려견과 특별한 추억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지를 출시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는 '비러브드 프렌즈' 펫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다이슨과 협업한 '다이슨 시그니처 펫 객실'을 선보인다. 다이슨 가습 공기 청정기, 다이슨V15 디텍트 무선 청소기,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와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 등을 더해 청정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객실에는 반려견을 위한 '하울팟' 침대와 '몰리스'의 배변패드·봉투, '조공'의 보양간식, 프리미엄 펫뷰티 브랜드인 '플로리스 클린'의 펫 미스트 등을 제공한다. 또 레스케이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레스케이프 시그니처 펫 토이 1개와 스위트 타입 선택 시, 2인 조식과 '페피밀' 반려견 전용 식사가 인 룸 서비스로 제공된다. 최대 2마리까지 투숙이 가능하며 패키지 이용 가격은 19만원부터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최상급 호텔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은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 시즌 2 패키지를 오는 28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조선 팰리스의 시그니처 펫 패키지로, 도심 속에서 반려견과 즐기는 호캉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7월 첫 선을 보인 이래 주중, 주말 모두 높은 예약율을 기록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조선 팰리스는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반려견 맞춤 혜택을 추가해 시즌 2를 지난해 10월부터 선보이고 있다.

서울 시티뷰를 조망할 수 있는 마스터스 룸 또는 마스터스 스위트 룸 2가지 타입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반려견과 함께 프라이빗하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펫 전용 아이템들이 객실에 준비되는 것이 특징이다.

하울팟의 하울리 하우스와 앤블랭크의 레이어 쿠션, 르크루제 펫 전용 식기와 푸드 컨테이너, 목욕을 위한 붐펫의 펫드라이룸에 이어 페스룸 논슬립 폴더블 욕조 등이 모두 세팅돼 있다.

이와 함께 반려견에게 필요한 웰컴 어메니티 7종을 비롯해 몰리스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할인권 및 마이독 스테이크 소고기 큐브 상품 교환권 등 쿠폰을 증정한다. 반려견도 함께 투숙객과 인룸 다이닝을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는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하림 더 리얼 퀴진, 퓨리나 덴탈라이프 치석껌을 제공한다. 반려견이 반신욕을 할 수 있도록 페스룸 딥클린 배쓰밤 카밍, 스펀지 타월, 펫 티슈, 하울팟 펫 토이도 함께 준비했다. 또 호텔 입장 시에는 반려견 전용 유모차 '미리미리 라이트 유모차'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투숙객을 위한 혜택으로는 조선 팰리스 내 모든 식음 업장 또는 인룸 다이닝으로 사용 가능한 식음크레딧을 준비, 룸 타입 별로 각각 15만원, 20만원을 제공한다. 다양한 메뉴의 인룸 다이닝을 경험하며 반려견과 함께 객실에서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패키지 이용 가격은 마스터스 룸은 55만원부터, 마스터스 주니어 스위트 룸은 80만원부터다.


그랜드 조선 부산도 펫프렌들리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펫 전용 객실을 마련해 '멍캉스' 패키지를 연중 이용 가능하다. ‘멍캉스’ 패키지 이용 시 발뮤다 공기청정기가 비치된 펫 전용 객실에 반려견 침대부터 매트, 슬라이드 계단을 준비해 반려견과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또 반려견 전용 식기와 껌 등 간식과 배변패드, 배변봉투, 타올, 샴푸 등 전용 어메니티를 함께 제공한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도 '오 마이 펫'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용객은 비스타 워커힐의 '오 마이 펫' 룸에 투숙하며 워커힐 뷔페 레스토랑 '더뷔페'에서의 조식을 기본 구성으로 즐길 수 있다. 또 반려동물을 위한 '오 마이 펫 웰컴 키트'를 제공 받는다.

객실에는 펫 전용 침대와 베개, 식탁, 식기와 더불어 배스로브, 타월 등의 욕실 용품도 비치돼 있다. 웰컴 키트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장난감, 비스타 펜던트와 배변 봉투 등이 포함돼 반려동물의 편안한 체류를 돕는다. 이외에도 객실 내 미니바에 반려동물을 위한 음료와 간식이 구비돼 있다. 반려동물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사진 촬영용 의상도 준비되어 있어 '견생샷'을 남기기 좋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도 '오 마이 퍼피 패키지'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반려견 동반 전용 객실인 리조트 디럭스 플러스 더블 1박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이 객실에는 아르르 꿀잠 방석과 논슬립 계단, 욕조, 배변 매트, 배변 봉투 등 반려견 전용 어메니티가 배치된다.
또 프리미엄 목욕 용품과 타올, 장난감, 간식 등으로 구성된 '반려견 웰컴 키트'가 선물로 제공된다. 아울러 객실 예약 시 선착순으로 로얄테일즈의 반려견 유모차와 엘르독의 카시트를 대여해준다.
전화 예약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패키지 가격은 41만 6000원부터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