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종합 건강관리 앱 '닥터아이' 리뉴얼…아이 건강관리를 한 번에
2022.03.03 11:03
수정 : 2022.03.03 11:03기사원문
아이 키우느라 정신없이 지내다 보면 아이 예방접종 일이 언제인지, 영유아건강검진 시기는 언제인지 챙기는 것도 깜빡할 때가 있다. 아이의 건강관리를 보다 체계적이고 편리하게 하고 싶다면 리뉴얼을 통해 '우리아이 종합 건강관리 앱'으로 업그레이드 된 '닥터아이'가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프릭스헬스케어가 개발한 아이건강&상장발달 관리 어플 '닥터아이'는 아이 개월 수에 따라 성장, 발달 리스트를 체크하고, 아이의 성장 발달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방접종, 건강검진, 구강검진 등 아이 성장에 필수적인 요소를 한 번에 관리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실시간 진료', '건강수첩' 등의 기능이 추가, 아이가 아픈 상황에서 다양하게 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특히, 실시간 진료 기능을 이용하면 병원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소아과 전문의의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등으로 병원 방문이 꺼려지고 있는 만큼 감기 등 가벼운 증상으로 병원 방문을 고민 중일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닥터아이 앱을 통해 비대면 진료 시 앱에 저장된 아이의 이전 건강 데이터를 의사에서 전송할 수 있어 더욱 정밀한 진료가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신규 기능인 '건강수첩'을 이용하면 아이 발열 시 체온을 주기적으로 측정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입력된 체온 상태에 따른 해결책을 제시해 아이를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닥터아이 관계자는 "아이를 키우랴, 일하랴, 집안일 챙기랴 바쁘게 뛰어다니다 보면 예방접종 수첩이 어기 갔는지, 영유아건강검진 결과지는 어디다 뒀는지 일일이 기억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닥터아이 앱만 있으면 아이의 모든 건강관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분실 문제도 해결이 가능하다"라며 "소아과 비대면 진료, 건강수첩 등 이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 만큼 우리아이 종합 건강관리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