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외국어 맞춤 수업 ‘과탑’, 콴다 운영사 매스프레소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파이낸셜뉴스
2022.05.20 11:15
수정 : 2022.05.20 13:50기사원문

1:1 외국어 맞춤 수업 서비스 ‘과탑’이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QANDA)’ 운영사 매스프레소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과탑은 검증된 튜터를 만날 수 있는 1:1 영어, 중국어, 일본어 맞춤 수업 서비스로서 현재 월 5,000회 이상의 수업이 과탑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5단계로 엄격하게 선발된 전문 튜터가 수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높은 이용 만족도로 매월 학생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과탑은 초기 성장 단계에서의 혁신을 더욱 빠르게 하고 인공지능(AI) 기반 개인별 맞춤 과외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추후 협력관계를 확대해 나가며 글로벌 교육 생태계를 함께 구축해 나갈 전망이다.
과탑 전효재 대표는 “기술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퀄리티 교육을 제공하고 개인화 맞춤 수업을 통해 전 세계 교육의 불균형을 해결하여 학생이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과탑의 비젼이다.” 라며, “기술로 교육 기회의 접근성을 확대하겠다는 비젼을 양사가 공유하는 만큼, 기술력과 노하우를 결합해 새로운 교육 생태계를 함께 구축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