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역 인근 '루브루 엘센트로' 오피스텔 공급
2022.06.23 10:00
수정 : 2022.06.23 10:00기사원문
역세권은 오피스텔 청약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고 있다. 역세권 오피스텔은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한 데다 문화시설과 쇼핑시설, 편의시설 등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
한국부동산원이 2021년 조사한 전국 오피스텔의 청약경쟁률에 따르면 작년 분양한 역세권 오피스텔은 총 1만 5,433실로 총 64만 4,719명이 몰려 평균 청약경쟁률이 41.8대 1로 조사됐다. 같은 기간 비역세권 오피스텔은 2만 2,314실 공급에 31만 1,875명이 접수해 평균 청약경쟁률이 13.9대 1로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이렇게 역세권을 갖춘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자 수원시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수원시청역 루브루 엘센트로’ 또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단지는 수인분당선 수원시청역이 약 390m 거리로, 도보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자리한다. 게다가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경수대로, 42번 국도를 이용하면 수도권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오산용인고속도로 팔달 IC가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GTX-C 노선, 수인선 복선전철, 신분당선 연장, 인덕원 동탄 복선전철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사업은 수원역에서 덕정역까지 74.8㎞ 구간을 직통으로 연결하는 노선으로, 개통 시 수원에서 삼성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루브루 엘센트로는 평면 특화설계가 적용돼 뛰어난 상품성을 지녔다. 우선 전 세대 2룸 3베이 구성으로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며 거실에 우물형 천장을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높은 수납공간을 자랑하는 드레스룸과 붙박이장,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ㄱ자 주방, 세탁실 등을 제공하고, 풀퍼니시드 시스템 적용으로 주거용 오피스텔의 메리트를 더욱 증폭시켰다. 뿐만 아니라 높은 층고로 공간 활용이 가능한 복층형과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평면을 선택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타입으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입주민을 위한 단지 특화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IoT시스템을 도입해 앱을 이용한 조명과 냉난방, 스마트 가전, 환기, 보안 등 실내기능 제어와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택배·주차정보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 여유롭고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다. 단지내 피트니스, 작은 도서관, 회의실, 중정, 루프탑 등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가구당 1개의 주차공간을 제공하는 지하 1층~지하 5층 규모의 100% 자주식 주차장도 조성된다.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농수산센터, 아주대학교병원, 동수원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인근에 있어 편의성이 좋으며, 수원시청이 가까워 빠른 행정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인계예술공원과 효원공원, 올림픽공원, 경기아트센터 등 문화시설을 도보로 이용 가능해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권선초, 매여울초, 동수원초, 버스로 15분 거리에 수원중, 수원고, 매탄고, 효원고, 30분 거리에 아주대학교 등 다양한 학군도 품고 있다.
분양 요건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고 청약통장이나 자금조달 계획서가 불필요해 투자자들에게도 적합하다. 또한 100실 미만의 오피스텔의 경우 전매제한을 적용 받지 않는다.
공실률 걱정도 없다. ‘수원시청역 루브루 엘센트로’는 나혜석 거리 등 풍부한 인프라를 지닌 경기 남부 최대 상권 내 메인 스트리트에 위치한다. 인근에 수원시청과 삼성디지털시티, 삼성전자로지텍 등 6,300여 개 기업과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동수원병원,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등이 있어 직주근접형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수원시 최대 업무지구이자 행정중심지인 인계동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수원시청역 루브루 엘센트로’는 지하 5층~지상 13층, 총 95실 규모에 전 호실 전용면적 48㎡으로 구성되며, 성호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분양홍보관은 나혜석거리와 경기아트센터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