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 NHN KCP와 AI 제휴 서비스 MOU

      2023.05.17 09:56   수정 : 2023.05.17 09:56기사원문
오주호 NHN KCP 제휴영업실 이사(왼쪽),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이사(오른쪽). (사진=와이즈에이아이).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K-OTC 상장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전자결제(PG) 전문기업 NHN KCP와 AI 제휴서비스 공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와이즈에이아이는 자체 기술로 개발·제공 중인 AI 서비스를 NHN KCP 결제 서비스 가맹점과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휴사에 공급·탑재할 예정이다.
이로써 한 층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두 회사는 각자 보유 중인 네트워크와 AI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가맹점의 디지털 전환(DX)을 통한 사업 성장 촉진 및 전자상거래 활성화'라는 궁극적 목표를 위해 향후에도 상호 간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이사는 "2020년 회사 설립 후 지금까지 다수의 병의원과 기업에 AI 고객센터를 공급해오며 인공지능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축적했다고 자부한다"며 "이번 MOU로 전자상거래 시장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진출한 만큼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는 A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를 보며 설명하는 '보이는 영상통화' 등 차별화를 위한 특허기술 개발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