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근교형 실버타운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5월 공급

      2023.05.25 09:24   수정 : 2023.05.25 09:24기사원문
백운호수푸르지오 조감도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엠디엠 그룹이 의왕시 백운밸리에 노인복지주택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를 5월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대우건설이 시공하며 만 60세 이상만 입주할 수 있는 호텔식 실버타운인 '스위트'(전용 61㎡, 84㎡, 임대주택 총 536가구)와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전용 99㎡, 119㎡, 총 842실)이 복합 개발되는 대규모 주거단지다.

스위트는 26일 견본주택 현장에서 청약을 접수(대리 접수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 및 동호수 추첨은 이달 27일 오전이며, 오후부터는 정당계약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현재 견본주택에서 잔여 물량 선착순 분양 중이다.

단지는 노인복지주택임에도 불구하고 공동주택과 동일하게 서비스 면적(발코니 확장)이 제공된다. 시니어 특화 설계로 현관 벤치, 무단차 설계, 비상콜 버튼, 안전바, 논슬립타일, 안전 유도등, 승강기식 하향 피난구, 마스터룸 욕실 순환 동선 등이 적용될 계획이다.

그 외에도 냉장고, 김치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등의 가전이 기본 무상으로 제공하여 입주민들의 더 편리한 생활을 제공할 예정이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의왕시 백운밸리 내에 위치해 1세대 실버타운(전원형) 2세대 실버타운(도심형)의 장점을 함께 갖춘 제3세대(도심 근교형) 형태다.

이 단지가 위치한 백운밸리는 도시 근교에 자리 잡으면서 숲과 호수로 둘러싸여 있다.

백운호수는 약 3㎞의 데크 둘레길 주변으로 호수조망 카페, 베이커리를 비롯한 다양한 맛집들이 자리 잡고 있다. 호수 주변으로는 백운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바라산 자연휴양림, 모락산 등 동서남북이 울창한 숲과 산이 둘러싸고 있다. 인근에는 지난 2021년 9월 연면적 5만여평 규모의 자연친화형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타임빌라스)이 있다.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인 '클럽 포시즌'이 제공된다.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8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호텔식 마사지샵) 등의 시설이 계획돼 있다.

삼시세끼를 제공하는 레스토랑(한식 및 브런치)에 더불어 청소와 빨래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뿐 아니라 각종 예약 서비스가 가능한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구현됐다.
또한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사전업무협약이 된 업체들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