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 옷 구경하다 느닷없이 발길질 당했다"..외국여성 폭행 영상에 美 '분노'

파이낸셜뉴스       2023.06.01 08:57   수정 : 2023.06.01 08:57기사원문
부산에서 한국 여성이 '묻지마 발길질'
경찰에 입건됐지만 "사과할 생각 없다"

"한국서 옷 구경하다 느닷없이 발길질 당했다"..외국여성 폭행 영상에 美 '분노'
[파이낸셜뉴스] 부산의 한 상가에서 옷을 구경하던 외국인 여성이 한국인 여성에게 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벌어져 논란이 되고 있다.

1일 다수의 온라인커뮤니티와 SNS에 올라온 영상을 보면 지난달 25일 한 여성이 옷을 구경하고 있는 외국인 여성을 뒤에서 쳐다보다가 돌연 발길질을 하는 모습이 담겼다. 발로 걷어찬 한국 여성은 이내 자리를 떠났으며, 가게 점주가 다가와 흐느끼는 피해 외국인을 다독이며 위로하는 모습이 나온다.

옷 구경하는데, 갑자기 발길질.. 옷가게 주인도 당황


폭행당한 외국인 여성은 가까운 지하철역 사무실에 들러 도움을 요청했고, 직원의 도움으로 경찰에 신고했다.

가게 점주는 "외국 여성이 '저 분(한국 여성)이 왜 나를 발로 차고 갔는지 아느냐"고 물었는데, 아무말도 해줄 수 없었다"고 전했다.

피해를 본 외국 여성은 "부산의 한 기차역에 있는 가게에서 옷을 보던 중 한국 여성으로부터 발로 차였다"며 "해를 입히고 다치게 하려는 의도가 있었는지, 그 이유를 모르겠다"고 밝혔다.

가해자 추정 여성 잡혔지만 "피해여성 만나고싶지 않다" 황당


이 영상은 국내는 물론, 지난 주말 미국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reddit)'에도 관련 영상과 사연이 올라왔고 수천건이 넘는 조회수와, 가해 여성을 비난하는 댓글이 500개 넘게 달렸다. 해당 글은 현재 내려진 상태다.

"한국서 옷 구경하다 느닷없이 발길질 당했다"..외국여성 폭행 영상에 美 '분노'


가해 여성은 연합뉴스TV에 "(외국인 여성에게)사과할 마음 없다. 만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경찰은 가해 여성을 특정해 입건했으며 추가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