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금융 혜택제공 하는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공급
2023.06.24 13:02
수정 : 2023.06.24 13:02기사원문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연달아 기준금리 동결을 결정하며, 기준금리 인상이 ‘막바지’에 달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이 참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받아 계약금만 내면 입주 때까지 이자비용 부담 없이 내 집 마련에 나설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계약금 정액제 등 초기 자금 부담을 줄여주는 단지도 주목을 받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똘똘해진 실수요자들은 입지, 상품성만 따지지 않고, 자금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해 금융 혜택도 꼼꼼히 살핀다”며 “특히 중도금 무이자 등의 금융 혜택까지 제공 받는 경우에는 계약금 납입 후 잔금까지 추가비용이 없어 초기 비용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호반건설은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금융혜택을 적용한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초기 부담을 낮췄다. 환지방식으로 분양하는 아파트로 전매제한이 기존 3년에서 6개월로 완화되면서 4월 27일 이후 (계약금 10% 완납 시) 전매가 가능해졌으며, 실거주의무도 없다.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1층 8개 동 총 583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 74~101㎡로 구성되며, 타입 별로는 74㎡ 122가구, 84㎡A 127가구, 84㎡B 163가구, 84㎡P 135가구, 101㎡ 18가구, 101㎡P 18가구다.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영종복합리조트사업, 미단시티조성사업 등 복합레저관광도시로 육성되고 있고, 인천국제공항 개발사업, 제3연륙교 건설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들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입지적 장점이 최근 크게 부각되고 있다.
또 인천시는 영종도 내 특별계획구역을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중으로, 영종도 내 특별계획구역이 반도체 특화단지로 지정되면, 용인 남사읍 반도체 클러스트(삼성 300조 투자) 수준의 대형 지역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지정은 산자부에서 올 상반기 내 발표예정이다.
특히,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에서 특별계획구역(반도체 특화단지 유치)까지 직선으로 약 1.0km의 가까운 거리에 있어, 향후 대표 직주근접 단지로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종국제도시에서는 인천대교(제2경인고속도로)와 영종대교(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공항철도 운서역 등을 통해 서울 서부권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이 준공되면 제3연륙교와 신월여의지하도로와 각각 연계돼 인천국제공항에서 여의도까지 3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출처: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특히, 제3연륙교(2025년 예정)는 청라와 송도가 연결돼 인천경제자유구역 3곳이 최단거리로 이어지게 되는 만큼 기대감이 높은 교통 개발 사업 중 하나다.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는 전 가구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하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각 세대 내에는 가변형 벽체를 제공해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걸맞은 평면구성이 가능하다.(일부 유상옵션)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고, 현관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거실에는 우물형 천장으로 개방감을 높였고, 단천장에는 라인 조명을 설치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발코니 확장 시) 전 가구에 거실 유리 난간대를 도입해 시야 간섭 없는 조망권도 확보했다.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다함께 돌봄 센터 등이 마련돼 입주민들의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돕는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운서초, 영종중·고교가 있고, 인천국제고, 인천과학고, 하늘고 등도 있다. 백운산과 다양한 근린공원, 해변을 따라 조성된 씨사이드파크가 있어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에 상업시설, 공공청사도 조성될 예정으로 편리한 생활여건도 기대된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호반건설이 공급하는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는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제공하고 있어 초기 자금 부담을 최소화 했다”며 “잔금납부까지 추가 비용 부담이 없는 만큼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은 눈여겨볼 만 하다”고 말했다.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의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0월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