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맞춤형 특화 설계 도입…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관심
2023.07.21 10:54
수정 : 2023.07.21 15:40기사원문
실제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세대 내부에 다양한 시니어 맞춤형 설계를 도입한다.
또한 현관 벤치, 무단차 설계, 전실 미닫이문, 비상콜 버튼, 안전바, 논슬립타일, 안전 유도등, 승강기식 하향 피난구, 마스터룸 욕실 순환 동선 등을 도입해 실거주의 불편함도 최소화했다.
업체 관계자는 "더불어 단지는 냉장고, 김치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등의 가전도 기본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시니어 세대가 거주하는 상품인 만큼, 편리함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먼저 단지 내에는 5성급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와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이 결합된 ‘클럽 포시즌’을 도입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단지는 시니어 세대를 위한 특화 서비스로 건강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단지 내에는 의료 시설을 마련하고 간호사도 상주하게 하는 등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가까이서 받게 한다는 계획이다.
또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사전업무협약이 된 국내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전문업체들과 협업해 다양한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역시 입주자들의 전화 한 통이면 해당 업체의 담당 전문가로부터 각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가 마련된다.
한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실버타운 ‘스위트’와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이 함께 꾸며지는 국내 최초의 새대공존형 단지다. 스위트는 전용 61㎡·84㎡, 총 536가구 규모며, 하이엔드 오피스텔은 전용 99㎡·119㎡, 총 842실 규모다.
또한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기존 아파트 층고보다 15~30cm 높은 2.45~2.55m 층고(우물천장 2.6m)를 확보해 넓은 실내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호텔식 욕실구조 적용, 전 세대 시스템에어컨(4~5개소), 붙박이장(1~2개), 중문, 하이브리드 쿡탑 등을 모두 무상옵션으로 제공해 쾌적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배려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