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와 패션이 만났다...에이피알, 포맨트X널디 한정판 향수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3.10.03 13:30
수정 : 2023.10.03 13:30기사원문

3일 에이피알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론칭한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널디 판타지'는 에이피알의 대표 향 브랜드인 포맨트와 패션 브랜드인 널디의 콜라보 제품이다. 널디 플래그십 이전 오픈을 기념하여 출시된 이번 제품은 개성 있는 디자인과 '나'를 강조한 메시지로 젊은 층 지지를 받는 널디의 브랜딩 요소를 포맨트의 향수로 해석했다. 특히 지난 8월 개장한 '플래그십' 테마에 집중했으며 향수 이름 역시 플래그십 테마와 동일한 '널디 판타지'로 정했다.
제품의 외관은 널디를 떠올릴 수 있도록 기존 퍼퓸 패키지 위로 널디의 상징 컬러인 퍼플 띠지가 감쌌다. 바틀 역시 포맨트 향수 속으로 널디가 녹아 드는 듯 한 보라색 패턴 디자인과 정면의 로고 플레이가 적용됐다. '사람과 고양이가 함께 사는 세상'을 구현한 플래그십 테마에 맞춰 고양이가 할퀸 듯 한 강렬한 스크래치 디자인이 함께 적용됐다.
이번 한정판 향수는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이날부터는 홍대에 위치한 널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에이피알은 향후 브랜드간 콜라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에이피알의 브랜드들이 '뷰티'와 '패션'을 주제로 각자의 영역을 구축한 만큼 긍정적이고 새로운 고객경험 확대에 콜라보가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포맨트의 경우 지난해 여름 '앱솔루트' 보드카에 이어 연초 JTBC의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와 같은 방송 프로그램, 올해 7월엔 '포토그레이 연남점' 포토부스 등 다양한 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포맨트의 향과 널디의 개성을 섞어보려고 했다"며 "에이피알의 브랜드들이 큰 성장세를 나타내는 만큼 향후 자사 브랜드간 교차 콜라보를 포함, 다양한 브랜딩 재고 방안을 검토하겠다"라고 밝혔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