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앞에서 완성되는 반려견 팝아트 초상화..'벤 레노비츠' 팝업스토어 오픈
파이낸셜뉴스
2023.10.05 10:44
수정 : 2023.10.05 10:44기사원문
신세계百, 벤레노비츠 반려동물 초상화 팝업 운영
강남점, 본점, 센텀시티점에 ‘릴레이 팝업스토어’ 열어 라이브페인팅 선봬
사전 온라인 예약 고객에게는 반려동물을 위한 ‘미니 트래블 보틀’ 증정
![눈 앞에서 완성되는 반려견 팝아트 초상화..'벤 레노비츠' 팝업스토어 오픈 [weekend 반려동물]](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3/10/04/202310041856097026_l.jpg)
[파이낸셜뉴스] 신세계백화점이 뉴욕 출신의 반려동물 초상화 작가 '벤 레노비츠'와 손잡고 팝업스토어를 열면서 반려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지난 4일 오전 11시 40분 방문한 신세계 강남점 메자닌(Mezzanine)층은 반려동물 초상화 작가 벤 레노비츠의 작품들로 힙하면서도 아기자기게 꾸며졌다. 벤 레노비츠가 그렸던 수많은 반려동물 초상화들의 액자가 한쪽 벽면을 채웠으며 작가의 그림과 손글씨로 꾸며진 거울과 스툴이 젊은 층들이 인증샷을 찍느라 분주했다.
한 작품당 소요되는 시간은 20분 이내이다. 흑연으로 큰 골격을 잡은 후 아크릴 물감을 이용해 반려동물의 눈과 코, 털, 치아까지 세세하면서도 팝아트적인 느낌으로 완성한다.
벤 레노비츠의 초상화는 개와 고양이뿐 아니라 말, 당나귀, 이구아나 등 반려동물이라면 어떤 동물이든 신청가능하다.
이 팝업스토어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본점과 센텀시티점에서 연달아 열릴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6~8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데 반려인들의 호응에 힘입어 예약이 마감된 상태이다. 신세계 본점은 13일부터 16일까지, 센텀시티점은 19일부터 22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앞서 벤 레노비츠는 일본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RHC Ron Herman’에서 지난 2022년 9월과 올해 4월에 두 차례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를 선보여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작품의 가격은 40만원(프레임포함 41cmX31cm)이며, 예약은 신세계백화점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통해 할 수 있다. 예약이 마감됐을 경우에는 라이브 페인팅 참여는 불가하지만 현장 접수 후 작품을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예약 고객은 반려동물의 사진 3~4장과 영문 이름을 준비해 방문하면 된다. 라이브 드로잉 20분을 포함해 최대 1시간이면 작품 수령도 가능하다. 또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반려동물이 산책하면서 물을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미니 트래블 보틀’을 증정한다.
신세계 관계자는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명에 육박하고 반려견 전용 유치원과 호텔이 생기는 등 가족의 일원으로 여기는 시대에 맞춰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색다른 방법으로 남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을 통해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