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봇 서빙로봇이 협약서 전달 이벤트
2023.11.21 14:42
수정 : 2023.11.21 14:4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에브리봇의 서빙로봇 '워키T9'이 서울특별시와 IBK기업은행이 주최하는 '참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에서 협약서를 배달하는 이벤트를 가졌다.
2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에서 개최된 박람회는 에브리봇을 포함한 100개 기업과 5천 명의 구직자가 참여, 중소기업 및 대기업의 채용 기회 확대와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행사다.
특히 에브리봇 워키 T9은 이날 협약식에서 임문택 IBK기업은행 부행장과 김태균 서울특별시경제정책실장에게 협약서를 전달했다.
지난 8월에 출시한 에브리봇 워키 T9은 에브리봇의 첫 서빙 로봇으로 에브리봇의 자율주행 기술력이 집약됐다.
에브리봇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에브리봇 워키 T9'의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서빙 로봇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참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 1관에서 진행됐다. 박람회는 서울경제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장학재단 등 10개 기관 주관으로 개최됐다.
에브리봇 정우철 대표이사는 "이번 '참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 참여는 단순한 기업 홍보를 넘어 에브리봇의 첨단 로봇 기술이 실제 사회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보여준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 AI 서비스 로봇 기술력을 고도화해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를 제공하는데 지속해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