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시즌2.. 부산 최대 지식산업센터

      2024.02.25 13:50   수정 : 2024.02.25 13:5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반도건설이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인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의 시즌2인 업무형 분양에 나선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반도건설은 오는 2026년 9월 준공 목표로 부산 강서구 명지동 일원(부산 에코델타시티 도시지원 5-1, 5-2블록)에 지식산업센터인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을 공급한다. 지하 2층~지상 8층, 지식산업센터 1128실과 근린생활시설 82실 규모다.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이자 에코델타시티 내 첫 지식산업센터다.

제조형, 업무형, 독립형 등 다양한 고객과 기업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형 지식산업센터이다.
이번 공급 물량은 업무형이다. 소형 위주로 설계돼 투자 접근성이 수월하고, 필요 면적에 따라 병합이 가능한 가변 평면설계로 기업 니즈에 맞는 다양한 업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1인 스타트업 기업은 물론, 벤처기업, 중소형 기업 등 다양한 기업들의 사무실로 활용이 가능하다.

지하 1층~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인 및 도어투도어 시스템, 최대 7m 주차장 광폭도로 등으로 건물 내부 호실 앞까지 진·출입할 수 있다. 하역데크와 연계된 4대의 화물용 승강기가 전층 운행된다.

지하 1층에는 세미나실과 기업 및 상품 홍보 사진,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 등이 들어선다. 1층 로비에 오픈형 미팅룸과 2~8층에 공용 회의실이 배치된다. 지하 1층에 체력단련실 및 샤워시설도 설치된다. 특히 지하 1~2층에 공장 내 보관하기 어려운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공용창고가 제공된다.

단지는 명지IC, 서부산IC가 인근에 위치해 광역 교통망이 뛰어나다.
도보 5분 거리에 강서선(계획)과 하단~녹산선(예정) 환승역이 들어서는 더블역세권이다. 에코델타시티 인근에 물류 이동 거점이 될 가덕도 신공항이 오는 2029년 조기 개항을 추진 중이다.


반도건설 관계는 "역세권, 배후수요, 미래가치의 3박자를 모두 갖춘 제조형 지식업센터에서 성공적인 분양 성적을 거뒀다"며 "이번에 선보인 업무형도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라고 말했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