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바이브,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러닝메이트’ 공개
2024.04.26 10:29
수정 : 2024.04.26 10:2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네이버 바이브(VIBE)는 러닝 크루 ‘언노운 크루’가 참여한 바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러닝메이트’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언노운 크루의 션, 이시영, 이영표, 윤세아, 조원희 등이 참여했으며, 바이브 오디오 탭에서 만나볼 수 있다.
‘러닝메이트’는 언노운 크루의 가이드를 들으며 함께 달릴 수 있는 러닝 가이드 콘텐츠다.
바이브는 언노운 크루의 러닝 에세이 ‘오늘도 우리는 달린다’도 공개했다. 달리기를 시작한 이유, 꾸준한 달리기를 통해 바뀐 점 등 크루 멤버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한다. 러닝 에세이는 네이버 및 바이브에서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 오디오 콘텐츠팀 반경자 리더는 “보이스 중심의 기존 오디오 콘텐츠와 달리, ‘러닝메이트’는 대중음악과 보이스가 결합된 콘텐츠라는 점에서 이용자에게 더 즐거운 듣는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바이브는 ‘종합 오디오 서비스’로서 오디오 콘텐츠는 물론, AI 음악 추천 기능, 파티룸 등을 꾸준히 고도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브는 오디오 탭을 통해 이용자가 일상 속 여러 상황에 맞춰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바이브의 오디오 콘텐츠는 네이버 PC 메인의 ‘위젯 보드’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업무나 공부 등을 하면서 듣기 좋은 콘텐츠를 추천한다. 매주 약 7만 명의 이용자가 바이브 PC 위젯 플레이어를 통해 오디오 콘텐츠를 감상하고 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