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훌륭' 4주만에 방송 재개.."강형욱, 출연 안 한다"

      2024.06.12 07:20   수정 : 2024.06.12 07:2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의 직장 내 갑질 의혹이 제기되면서 결방했던 KBS 예능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가 4주 만에 방송을 재개한다.

11일 KBS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8시55분부터 '개는 훌륭하다'가 다시 방송을 시작한다. 다만 강 대표는 출연하지 않을 예정이다.



'개는 훌륭하다'는 강 대표가 출연해 반려견 훈련 대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강 대표를 둘러싼 의혹이 불거진 직후인 지난달 20일부터 4주 연속 결방했다.

앞서 강 대표가 운영하는 보듬컴퍼니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후기가 지난달 한 구직 플랫폼에 게재됐다.
이에 강 대표의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이 불거졌고, 전 직원들은 강 대표가 폐쇄회로(CC)TV로 직원들을 감시하고 폭언을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논란이 이어지자 강 대표는 지난달 24일 유튜브를 통해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강 대표는 CCTV를 이용한 감시 등 대부분의 의혹을 부인하며 허위 주장에는 법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의 아내 수전 엘더 보듬컴퍼니 이사는 직원들의 사내 메시지를 열람한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직원들의 대화 내용 중에) 아들 이름이 있었다.
이제 막 태어난 6∼7개월짜리 아들에 대한 조롱(이었다)"며 "눈이 뒤집혀 양심의 가책을 느끼면서도 손을 놓을 수 없었다"고 부적절한 메시지 내용을 발견했기 때문에 열람했다고 해명했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