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개 저축은행 파킹통장 비교 더 쉬워진다"…중앙회, 금리 비교공시 실시

      2024.06.20 16:46   수정 : 2024.06.20 16:4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저축은행중앙회가 금융 소비자 선택권 강화를 위해 저축은행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상품에 대한 정보를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에 공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파킹통장도 포함되는 만큼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이 커질 전망이다. 소비자들은 저축은행의 파킹통장 금리를 비교공시로 확인하고 고금리 입출금자유예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



비교공시는 79개 저축은행이 판매하는 대표 입출금자유예금 상품에 대한 기본금리, 최고금리, 이자지급방식 등 정보를 제공한다. 비교공시는 최고금리 적용 가능 금액을 별도 표기해 소비자에게 최고금리가 적용되는 예치금액의 범위를 알려준다.
소비자는 최고금리 적용 한도에 맞춰 여러 저축은행에 자금을 예치할 수 있다.

79개 저축은행의 입출금자유예금 상품 비교공시 정보를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고객의 선택권 강화 및 금융 이용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축응행중앙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저축은행의 금융상품 및 경영정보를 더 편리하고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개선사항을 지속해서 발굴해 소비자포털을 개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