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관광 창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2024.08.16 11:09   수정 : 2024.08.16 11:0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경주=김장욱 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경북도, 경주시와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9월 첫째 주 진행되는 '2024 경북 관광 창업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경북 관광 관련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및 창업 3년 미만의 개인(법인)사업자이거나 관광 창업에 관심 있는 경북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30일까지 온라인 구글 폼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및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김남일 사장은 "준비된 예비창업자 또는 초기 창업자들이 고유의 창업아이템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창업하고, 나아가 경북 관광 활성화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면서 "관광 창업 관련 원스톱 교육 프로그램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등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은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강의는 9월 2일부터, 오프라인 교육은 같은 달 3일부터 시작된다.

교육내용은 창업/BM, 홍보마케팅, 투자유치(크라우드펀딩), 관광트렌드, ESG경영, 회계/세무 등 경북 관광 특화 창업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창업/BM 교육 수료자 중 예비창업자에 한해 선착순 3명에게 실질적인 관광 창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전문가에 의한 BM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