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비텍, ‘2024 대한민국 원자력 산업대전’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단체상 수상
2024.10.29 14:47
수정 : 2024.10.29 14:4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오르비텍이 2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24 대한민국 원자력산업대전’ 대한민국원자력산업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단체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원자력산업대전은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한국원자력신문사가 주최하고 한국원자력신문사, 한국원자력산업환경복원협회가 주관하는 연례행사로 전문가 특별세미나, 원전 해체산업 포럼, 원전기업 채용설명회 등의 부대행사를 통해 원자력산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번 수상에서 오르비텍이 그동안 다양한 국내 원자력 사업에 진출하고 원자력시설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실질적인 기여를 해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오르비텍은 원자력발전소의 시운전부터 가동 중인 발전소의 전과정에 걸쳐 발전소의 시설 및 방사성 폐기물 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또 방사선(능) 분석, 피폭 방사선량 판독, 측정기 개발 및 판매, 방사선측정기 교정 등 방사선 관련 종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은성 오르비텍 대표는 “회사가 매우 의미 있는 행사에서 원자력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을 하게 돼 큰 영광이며, 모든 관계자 및 당사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원자력 산업 진흥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은 물론, 적극적인 인재 양성과 고용창출,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 발굴을 위해 전사차원에서의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