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의학 전문 인력 양성 '맞손'

      2024.11.18 14:29   수정 : 2024.11.18 14:2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화순=황태종 기자】화순전남대병원과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이 의학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18일 화순전남대병원에 따르면 최근 병원 미래의료혁신센터 의생명연구원장실에서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과 의학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화순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 김형석 원장과 안재숙 부원장, 김슬기 연구기획부장을 비롯해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박성수 총괄운영센터장, 박상익 에너지신사업육성 사업단장, 김기태 전략기획실장 등이 참석해 의학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과 연구, 산학연 협력, 국제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의학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과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며, 공동 R&D 과제 기획 및 발굴 등을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또 양 기관의 교류 협력 발전을 위한 정기적인 간담회와 포럼 등을 개최하고 인력 교류 및 교육 관계 시설물 상호 이용을 위한 협력 체계도 구축할 계획이다.

박성수 총괄운영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인재 양성을 위한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면서 "혁신을 통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형석 의생명연구원장은 "화순전남대병원은 의사 과학자 양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있다"면서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이 가지고 있는 충분한 경험이 필요하다.
이번 협약 체결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